알림
  • ★골든티비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고객센터

[유머아님]슛돌이도결국은오락프로..

김해인1
작성일 5일전 | 조회 6 | 추천 0 | 비추천 0
FC슛돌이 관련)KBS의 불합리한 처사에 분노를 느낍니다...끝까지 읽어주세요

안녕하십니까. 저는 날아라 슛돌이의 애청자이자 목동에서 슛돌이 또래의 아이들에게 축구를 지도하고 있는 사람입니다. 날아라슛돌이를 시청해 오면서 어린 아이들에게 축구에 대한 사랑을 키워주고 꿈을 키워가게 하는 것을 보면서 아이들을 지도하는 한 사람으로써 흐뭇함을 느끼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제가 지도하는 아이들과  F.C 슛돌이가 경기를 하게 되었습니다.(소마스포츠클럽,3월 7일). 지도하는 저는 물론이고 게임에 참가하는 아이들, 부모님들, 하물며 경기에 참가하지 못했던 아이들과 부모님들 조차 F.C 슛돌이와 경기를 한다는 자체만으로도 모두들 들떠 있었습니다.

  F.C 슛돌이의 경기력이 날로 향상 되어 우리 팀 아이들의 전력으로 과연 슛돌이의 상대가 될 수 있을까 걱정도 되고 고민도 되었습니다. 하지만 경기의 승패를 떠나 경기에 참가하는 아이들은 물론 그 아이들을 응원하는 모든 분들에게 평생 잊혀지지 않는 꿈과 추억을 줄 수 있다는 사실 하나만으로도 참가의 의의는 충분하다고 생각했고 지더라도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후회하지 말자고 다짐하고 모두들 한마음 한뜻이 되어 짧은 기간이지만 열심히 준비했습니다.

  경기 당일, 경기장으로 가기 위한 집합장소에서 경기에 참가하는 아이들이 설레임에 가득한 상기된 얼굴로 부모님의 손을 잡고 버스에 오르는 모습을 보고 아이들을 지도하는 동안아이들에게 이런 큰 선물을 줄 수 있다는 것이 무척 행복하고 자랑스러웠습니다. 또한 경기가 시작되기 직전에 저희 아이들에게 지금까지 보지 못했던, 긴장감과 결의에 찬 모습을 보았을 때, 아이들에게 자랑스러움을 느끼기도 했습니다.

  마침내 경기가 시작되었고 슛돌이에게 고전할 것이라는 당초 예상과는 달리 박빙의 승부가 펼쳐졌습니다. 저희 팀 공격수가 슛한 볼을 슛돌이 골키퍼 지승준 선수가 선방하고 슛돌이 공격수 조민호 선수가 슛한 공이 저희팀 골포스트에 두 차례 맞고 나오는 등 일진일퇴의 긴장감 있는 박빙의 승부가 펼쳐졌습니다.

  그렇게 시간이 흐르고 경기 종료 2~3분전 저희팀 공격수가 슛돌이 진영 골문 앞에서 혼전중에 슛을 한 볼이 골문 안으로 운이 좋게 흘러 들어가서 경기를 1-0으로 승리 하게 되었습니다.

  아이들은 환호했고 슛돌이를 이겼다는 감동과 이런 큰 무대에서 승리했다는 환희가 한데 얽혀 저희 지도자들은 아이들과 부모님들에게서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최고의 감동을 보았습니다. 아이들과 부모님들, 저희 지도자들 모두 하나가 되어 승리 보다는 평생 잊혀지지 않는 좋은 추억을 아이들에게 선물했다는 것만으로 모두들 하나가 되어 그 순간을 만끽했습니다.

  하지만 경기가 끝난 후 “날아라슛돌”이 담당 프로듀서(?)의 청천벽력 같은 한마디에 저희는 모두 허탈함과 상실감에 그 자리에 주저 앉았습니다.

“게임을 왜 그런 식으로 하느냐.”, “이거 방송 나가겠어?”, “너무 게임이 재미가 없었다.”, “화면에 담을 그림이 없다.”, “방송 불가도 불사하겠다.”라는 담당 프로듀서의 말에 저희들 모두는 할 말을 잃었습니다. 저희는 게임을 사전에 준비된 작전대로 진행했을뿐 어떻게 했기에 이런 말씀을 하셨는지 모르겠습니다.

  저희는 희망을 버리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다음날 담당 작가님과 통화를 해본 결과 더욱더 상황이 악화되고 있다는 사실을 알았습니다. 슛돌이 시청자 게시판에 보면 방송이 앞으로 2회 밖에 남지 않았다고 하는데 7일 경기의 방송여부는 회의를 통해 결정하겠다는 말과 다음 주 말쯤(17일쯤)에 최종 통보를 해주겠다는 회의적인 대답만 얻을 수 있었습니다.

  물론 프로그램 관계자님들의 마음을 조금은 이해할 수 있습니다. 관계자님들이 원하던 결과를 얻지 못해 방송에 차질이 생겼을지도 모른다고 이해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담당 프로듀서님은 물론이고 “날아라슛돌이”의 모든 방송 관계자님들이 이 방송의 취지가 무엇인지 가장 기본 적인 것부터 생각해주셨으면 감사하겠습니다. “날아라슛돌이”의 방송 취지는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기 위한 프로그램”이 아니었습니까? “날아라슛돌이”라는 프로그램이 방송관계자를 비롯한 어른들만의 욕심과 기업 상업주의를 채우기 위한 도구에 불과한 것이 아니었으면 좋겠습니다.

  설사 관계자님들이 원하는 결과를 얻지 못하였다 하여 가슴 설레며 열심히 준비하고 노력한 아이들의 꿈이 짓밟힌다면 도데체 “날아라슛돌이”는 누구를, 무엇을 위한 프로그램인지 의심스럽습니다.

  애초에 “날아라슛돌이” 프로그램은 담당자님들께서 원하셨던 결과만을 가지고 방송되는 프로그램이었습니까? 결국 담당자님들의 운영미숙(?)으로 인해 우리 아이들의 꿈이 상업적으로 이용되었다가 무가치하게 버려져야 하는 것입니까? 경기 이후에 담당프로듀서(?)님이 저희팀 감독에게 “아이들 경기를 그런 식으로 하느냐” 라고 몰상식한 호통을 치기 이전에 미리 담당자님들께서 원하는 그림을 보여주셔야 되지 않으셨습니까. 저의 짧은 생각으로는 오락 프로그램이라고는 하지만 흥미위주가 아니라 아이들도 전술을 펼칠수 있고 포지션 데로 움직일 수 있는데 대해 격려와 박수를 보내주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거기에 대해서 “아이들 경기를 그런 식으로 하느냐”라고 질책하기 보다는  칭찬을 하고 박수를 쳐줘야 하는 것이 당연한 것이 아닌지 생각이 듭니다. 그렇게 해서 축구 꿈나무들이 생겨나고 하는 것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이런 시시한 글로써 많은 것이 바뀔 것이라고 기대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승부 조작(?)이 아니라면 방송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날아라슛돌이”를 애청하시고 사랑하시는 모든 분들과 모든 방송 관계자님들께서 과연 “날아라슛돌이”가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기 위한 방송인지 아니면 시청자의 눈요기를 위해 이용되어야 하는 한낱 도구였었는지 생각해 보셨으면 합니다.  

  심판이 있고 게임의 룰에 의해 정정당당하게 게임이 진행이 되었으면 전술에 의해 연습한데로 게임에 임한 것이 어찌 방송불가의 회의 대상에 오르는지 저희는 이해 할 수 없어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꼭 방송이 되어 아이들에게 믿음을 줄 수 있게 부탁드립니다.



---------------------------------------------------------------------

출처 - i love soccer

[유머아님]슛돌이도결국은오락프로.. 의 댓글(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쓰기

댓글작성 (0/3000byte)

고객센터

공지사항 목록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추천 비추천
6045 어린시절..프리즘카드.. 김해인1 06:23 1 0 0
6044 스타관련조삼모사2 김해인1 06:15 1 0 0
6043 온게임넷-누클리어에나오는미팅녀.... 김해인1 06:11 1 0 0
6042 유머글 아무거나26558 김해인1 06:06 1 0 0
6041 [요갤태그펌]군대같이가요 김해인1 06:01 1 0 0
6040 전정통부장관진대제후보의임요환선수관련글~ 김해인1 05:56 1 0 0
6039 풀리지않는신비..엠파스메인 김해인1 05:51 1 0 0
6038 유머글 아무거나26550 김해인1 05:46 1 0 0
6037 유머글 아무거나26548 김해인1 05:42 1 0 0
6036 낙타사진의비밀 김해인1 05:34 1 0 0
6035 [파포펌]설마설마했더니박지호선수마저... 김해인1 05:29 1 0 0
6034 유머글 아무거나26541 김해인1 05:25 1 0 0
6033 아..남자는어쩔수없나봅니다--+ 김해인1 05:20 1 0 0
6032 콩을찾아라 김해인1 05:12 1 0 0
6031 [스갤펌]스타방어술 김해인1 05:07 1 0 0
게시물 검색